[슬기로운세탁생활]LEGO,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East London 세탁소를 다채로운 어린이 놀이터로 탈바꿈

Mr.Laundry
조회수 105


LEGO,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East London 세탁소를 다채로운 어린이 놀이터로 탈바꿈



 런던에 기반을 둔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Yinka Ilori 는 약간의 상상력만 있으면 LEGO 로 만들 수 있는 것의 한계가 없음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Launderette of Dreams 라는 제목의 다채로운 설치 작품들.

Rebuild World 의 일환으로 LEGO Group과 협력하여 제작되었다.

아이들의 창의성을 축하하기 위한 캠페인인 이 프로젝트는 

이스트런던의 지역 세탁소를 다채로운 색상으로 가득한 활기차고 상호작용적인 놀이터로 탈바꿈하였다.



Ilori는 이전 초등학교의 아이들과 협력하여 

실내의 재미있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공간을 개선하고 지역 사회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공간을 재건하는 방법이었다.

결과적인 다색 꿈의 풍경은 모든 어린이(또는 내면 어린이)의 환상으로 부터 나왔다.

이제 만화경 세탁 드럼, LEGO 벽화 벽, 기하학적 돌기둥 바닥으로 인해 한때 둔하고 눈에 띄지 않았던 세탁실의 레이아웃은 완전히 알아볼 수 없다.

인터랙티브 설치의 개념은 Ilori가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동네 세탁소를 방문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비롯되었다.



작가가 가장 단조로운 일상을 더욱 재미있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성에 영감을 받기 위해 처음 회상한 것은

빨래방에서의 고역같은 시간이었다.


“ Launderette of Dreams 는 어린 시절에 세탁소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저에게 매우 개인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내가 이루고 싶은 것들을 꿈꿀 수 있는 곳이었어요.

 



우리는 커뮤니티와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묶고 아이들이 만나고, 놀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평범한 공간을 종종 잊습니다.”


LEGO Group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이들의 85%는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들 중 절반 이상(58%)은 세상을 훨씬 더 재미있고 덜 지루한 곳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어린이 같은 상상력은 

지역을 더욱 재밌게 만드는데 일조하는하는 것 같다.

론드리프로젝트의 시작도 그러했으니까.



Mr.Laundry LEE thinks

지역의 세탁소가 어린이들의 놀이터로 

해방촌에 세탁소가 필요해서 남산기원이 런드리카페 '론드리프로젝트'로 변모했듯이

언젠가는 론드리프로젝트도 시대변화에 따라, 지역의 변화에 따라 

지역에 필요한 다른 공간으로 탈바꿈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유투브링크

https://youtu.be/feo6GeZqxss

기사참고 

https://mymodernmet.com/yinka-ilora-lego-launderette-of-dreams/


0